내가 가입한 사이트 한번에 탈퇴 및 조회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 사용후기






개인마다 인터넷상에 가입되어 있는 사이트들이 굉장히 많을 겁니다. 설마 딱 한개만 가입되어 있는분은 없겠지요. 그런데 문제는 내가 무슨 사이트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 100% 파악하기는 힘들다는것~ 

더군다나 오랜기간 가입이 되어 있는 사이트는 요즘이야 휴면계정 처리라도 해주지만 인터넷 초창기의 사이트들은 전혀 관리가 안될겁니다. 즉 개인정보의 유출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내가 가입한 많은 사이트들의 조회와 탈퇴를 한번에 관리해주는 사이트가 바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라는 곳입니다. 

그런데 과연,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깔끔하게 모든 사이트들을 탈퇴할 수 있는지, 정말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한번 저도 사용해봤습니다.


 https://www.eprivacy.go.kr/mainList.do 


위 사이트 접속을 하셔서 

[ 본인확인 내역 조회하기 ] 클릭합니다.



누르시면 뭐 개인정보 어쩌구 저쩌구 

교과서적인 내용들 나오는데 동의 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어짜피 이 사이트를 이용하는 목적은 

개가 가입된 모든 사이트를 조회하거나

탈퇴하기 위함이니 

휴대폰 인증을 해주심 됩니다.

휴대폰 인증이 완료되면 본인확인을 위해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라는

새창이 열립니다.

다 입력후 다음 눌러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자세히 보면 최근 5년전까지의 기록만

확인이 가능한거 같네요.

구체적인 내용은 몇번 이곳저곳 클릭해보시면

다 아실듯 합니다.


그리고, 조금 더 자세히 보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는 내가 가입한 사이트들을

확인한다기 보다는 [ 본인 인증 ] 을 했던 사이트들의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아래부분의 명확하게 문구가

적혀져 있다.

즉, 어떤 사이트를 내가 가입했던 

목록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깜박하고 잊어버렸던 아이디나 비번을

찾을때 본인인증을 하는데, 그런 기록도

나온다는 겁니다.


또한,

100% 정확하지도 않은거 같다.

난 분명 내손으로 탈퇴를 한 사이트가 있다.

하지만 회원탈퇴 신청불가 목록에

나타나고 있었다.


탈퇴 한지 한 2년도 넘은거 같은데...


아무튼 팩트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는

직접적인 탈퇴를 처리해준다기보다

탈퇴 대행 서비스를 신청한다고

보시면 맞을듯 합니다.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