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사이트 - 우리집 관리비는 얼마?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사이트 - 나는... 관리비 호갱이었다..

 

참 좋은 세상입니다. 요즘은 웬만한 정보들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검색 몇 번이면 대충 파악은 다되는 세상이니깐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시고 계시겠지만 저는 몇일전에 알게 되었는데요, 아주 괜찮은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https://databrew.joins.com/deepbrew/article/167

이미지를 클릭하면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위 사이트 접속하셔서 내가 사는 지역의 아파트를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회원가입이라던지 로그인은 필요치 않습니다. 먼저 제가 사는 아파트를 검색해보았더니 일단은 평이 좋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일단 준공 난지 2년도 아직 안됐고 세대수가 2,500세대를 넘어가기에 아무래도 다른 아파트보다는 관리비 부분에서 다소 유리한 거 같네요. 

 

 

위의 평균 값은 2019년 7월까지 월 평균 관리비를 주거면적으로 나눈 값이라고 하네요,

물론 아파트 유형에 따라 납부방식이 다른 난방,급탕,가스 비용은 제외한 금액이라고 합니다. 아파트 전용면적을 평균금액과 곱하게 되면 실제 관리비가 산출된다고 합니다.

저희 집 전용면적을 곱해보니 거의 비슷하네요~

관리비 상세내역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경비비,청소비,공용부분 비용,수선유지비,장기수선충당금, 인건비 등 꽤 구체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장기수선충당금이나 수선유지비는 역시나 아직 신축인지라 거의 안나옵니다.

 

 

어떻게 분석했을까?

 

국토부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와 공공데이털포털에 올라온 공동주택 관리비 API를 활용해 데이터를 수집했다고 합니다.

2019년 1월부터 7월까지의 관리비 평균값을 구한 뒤 이를 주거전용면적으로 나눠 1제곱미터당 관리단가를 계산했다고 하네요.

그러니 위의 종합 평균 금액에 84제곱미터( 33평형 ) 또는 70제곱미터 ( 30평형 ) 또는 105제곱미터 ( 39평형 ) 등을 곱해주면 얼추 맞게 나오게 됩니다.

우리가 솔직히 이사를 하게 되면 궁금한것들 중 하나가 이 아파트 관리비 아닐까요? 그럴때 이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아주 편리하실듯 합니다. <끝>

 

 

 

잃어버린 핸드폰 찾기 , 구글이 찾아준다. 분실폰 위치 찾기 ~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핸드폰을 분실했거나, 깜박하고 어디다 뒀는지 기억이 전혀 안날때가 있었을 겁니다. 솔직히 예전에는 핸드폰을 분실해도 정신적으로나 경제적으로 큰 타격을 받을 정도는 아니었지요. 하..

taebles.tistory.com

 

 

내가 가입한 사이트 한번에 탈퇴 및 조회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 사용후기

개인마다 인터넷상에 가입되어 있는 사이트들이 굉장히 많을 겁니다. 설마 딱 한개만 가입되어 있는분은 없겠지요. 그런데 문제는 내가 무슨 사이트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 100% 파악하기는 힘들다는것~ 더군다나..

taebles.tistory.com

 

 

구글 성인인증 초간단 설정 팁

2020년도인 현재 역시나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포털사이트는 단연 네이버죠. 하지만 구글을 우선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도 점점 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무대를 넓힌다면 네이버는 구글에 발톱..

taeble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