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여민전" 3일부터 본격 서비스~











세종시가 카드형 지역화폐 '여민전' 오늘(3일) 출시가 되었습니다.  

여민전은 일반시민 판매분 22억원, 출산축하금 및 공무원복지포인트 등 정책발행분 48억 등 총 70억원 규모입니다.

여민전 카드는 스마트폰(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앱 설치후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2~3일내 우편으로 받을 수있다고 합니다. ( 아이폰은 현재 앱 준비중

발행일로부터 5년의 유효기간이 있으며, 충전식 카드형입니다.


발급 대상

세종시 시민이 아니더라도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와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있는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발급 가능하고 충전한도는 50만원, 연 500만원 입니다. 

14세 이상이지만 미성년자라면 세종시 지역의 하나은행을 방문하여야 합니다. 은행 방문시에는 미성년자 본인이 방문할 경우와 대리인(부모)이 방문할때 확인서류가 다르니 먼저 문의 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여민전 사용 가능한 곳 

여민전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지역화폐를 충전해서 쓰는 방식으로 세종시 지역내 신용카드(IC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점포에서는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식점,전통시장,카페,학원,세탁소 등등등 ( 세종시 내 사업장 약 12,000여 곳 사용 가능 )

여민전은 사용시 결제금액의 6~10% 캐시백(환급)을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대규모점포, 기업형슈퍼마켓,유흥,사행업소, 타 지역에 본사가 있는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온라인쇼핑몰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여민전 사용 혜택 

여민전을 사용하는 개인은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결제 즉시 캐시백을 지급하며,  평상시에는 결제금액의 6%, 명절이나 출시특판 등 이벤트 기간에는 10%까지 캐시백 환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벤트 기간은 세종시 정책에 따라 결정합니다.


세종시는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침체한 지역 경기에 활력을 제공하고자 발행규모를 향후에는 300억까지 늘린다는 방침입니다.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