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이대 백반집" 방송을 보고 시청자로서 어이없는 순간들.


" 골목식당 "이대백반집" 방송 시청후 가장 어이없는 3 장면 "



저는 골목식당을 본방사수하는 인간은 아닌데, 워낙 [ 이대 백반집 ] 이야기가 유튜버라든지 인스타상에서 핫하기에 간만에 본방사수를 했는데, 그냥 안볼껄이라는 후회가...

거두절미 하고 일단 여사장님의 어이없는 태도와 어법, 그리고 계속되는 거짓말..... 순간순간 던지는 어처구니 없는 여사장님의 말 때문에 시청하는 동안 좀 화가 나더군요.

더군다나 백종원의 골목식당 첫번째 솔루션 집이었기에 백대표가 책임감을 갖고 애정을 쏟았던 백반집이었는데 말이죠. 보는내내 안타깝기만 하더군요.

아무튼 방송을 보면서 개인적으로 너무 어이가 없고 저의 분노게이지를 최고조로 높였던 3가지 순간입니다.



Point.1  "선생님 뺄게요..."



무슨 이야기이냐면요, 

여사장님의 주방을 불시에 들이닥친 백대표는 백반집의 주방상태를 보고 솔루션전으로 돌아간 것을 한눈에 알아챕니다. 

제육은 그때그때 조리하기로 약속을 했는데 이미 많은 양을 한꺼번에 조리해놓고 손님이 오면 인분에 맞게 퍼주는식이었으며, 순두부도 주문과 동시에 바로바로 조리하기로 약속을 하였는데 많은 양을 미리 조리해놓고 뚝배기채 냉장고에 넣어 놓으셨죠.

하루에 순두부는 20~30개가 나간다는데, 냉장고에는 미리 넣어 놓은 뚝배기만 50개가 넘었으며, 어제 저녁에 넣어 놓은 것이다, 이렇게 한지 얼마 안됬다 등등 거짓말을 하시다 계속 다걸립니다. 위생상태역시 아주 불량했죠.

계속된 어이없는 거짓말과 변명, 핑계는 백대표의 분노게이지를 업시켰으며, 조언을 해주지도 않은 메뉴까지 백대표가 준 레시피대로 요리하는 거다, 라고 손님들에게 홍보를 하고.... 백대표 사진은 입구부터 메뉴판 옆까지 심각하게 붙여놓고.... 

이런 상황서 분노게이지가 극에 달한 백대표가 내가 알려준적도 없는데 왜 내가 알려줬다고 거짓말을 하느냐, 이럴 거면 내 사진 달고 영업하지 마셔라. 다 뗘라! 했더니 저 여사장님의 입에서 저 순간 나온 말입니다. 

무슨 생각으로 저 여사장님은 저 순간에 " 선생님 뺄께요" 라고 한건지 저는 너무 어이가 없었네요.

저와 같은 포인트에서 분노게이지가 상승한 분들이 은근 많았던거 같습니다. 





Point.2 백대표에게 이상한 언행으로 용서를 구하는 남편.



저 남편분도 참 어이가 없었다. 저 백반집의 체계가 어떤식으로 운영되는지는 모르겠지만, 무슨 지시를 제대로 못한것이며, 변명의 여지가 없다, 이렇게 된것은 다 본인 책임이다. 라고 말한다. 그리고 와이프도 그렇고 본인도 그렇고 60년을 넘게 살아왔는데 한순간에 고집을 꺽기란 쉬운일이 아니다. 라고도 한다.

방송을 보면 초반에 음식을 먹으러 간 비밀요원들이 솔루션때 해주지도 않은 메뉴를 보고 이건 뭐냐고 했을때 "백대표가 해준 레시피다."  " 백대표 음식 먹어봣냐? 워낙 달고 맵고 짜고 해서 호불호가 갈린다. 우리가 하는게 더 맛있다. " 라는 등  손님들에게 뻔뻔하게 거짓말을 했던 그 장본인이시다. 

그런데 마치 자기가 와이프를 교육을 잘 못시켰다는 늬앙스의 저 말은 방송을 시청하는 시청자들의 분노를 업시키기에 충분하지 않았나 싶다.



너무 아무렇지도 않게, 초심으로 돌아간다고 하는데, 저말에는 다른 뜻이 담겨져 있겠죠.

 "우리 처음부터 솔루션 다시 해주세요" 

도대체 누구 맘대로..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용서하세요? 그리고 눈물? 당당한 듯한 제스쳐? 저에게 어이없는 순간 두번째 였습니다. 과연 진심일까요?



Point.3 "대표님 덕분에 빚 다갚고 저 살쪘어요~"



정말이지 가장 어이가 없는 순간이었네요. 

남사장님의 진심(?)어린 반성 및 용서를 구하는 뻔뻔한 대화가 오고 가는 와중에 백종원 대표는 무슨 의미의 눈물인지는 모르겠으나 살짝 눈물을 흘리십니다. 

분명 여러가지 의미의 눈물일겁니다. "아 분하다, 이런 사람들을 내가 왜 솔루션을.. 등등" 아무튼 이런 와중에 저런 멘트를 날립니다. 

저 여사장님이 말이죠.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지금 저런 농담같지도 않은 농담을 저 시점에서 던지는지... 가장 어이없는 순간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분노게이지가 상승하게 되는 구간은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저 개인적으로 저 세장면이 가장 어이가 없던 장면이었네요. 방송말미에는 결국 저 이대백반집은 두번째 솔루션을 받게 되는 영상이 전파를 탑니다. 아주 천운입니다.

본방을 보신 분들이라면 당연히 그 이후가 궁금하실겁니다. 그 이후는 유튜버들이 아주 자세하게 리뷰 해놨고요.  

일단 장사 마인드가 전혀 안되신 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음식이 아무리 맛있어도 사장님이나 종업원들이 손님 대하는 방식이 개차반이면 절대 안가죠. 그런데 저 이대 백반집은 지금 음식도 개판이 된데다 사장님 마인드 자체가 지금 현시대의 손님들의 사고방식에는 전혀 맞지가 않는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버들의 영상을 보면 현금영수증을 발행해달라고 하는 손님에게 그냥 카드로 하라고 하시고, 그것도 좋은 말투도 아니에요. ( 자세한건 유튜브 가셔서 확인해보세요. )

https://www.youtube.com/watch?v=PpODm7xdIy8

아무튼, 두번째 솔루션을 받는다고 해서 저 이대백반집이 다시 살아날지는 의문이네요.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