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가경 아이파크 4차 청약 도전기~!!





" 청주 아이파크 4차 청약 가즈아~! "



살다보니 이런 것도 다 해보네요 ~ 요즘 전국적으로 아파트가 굉장히 핫한가 봅니다. 특히나 부산,세종,대전,천안,원주,전주,천안 등등 난리도 아니네요. 

아시는 분은 25년 된 대전에 아파트를 매입한지 1년 됬는데 엄창나게 올랐다고 하고, 또 다른 지인분은 천안의 아파트를 투자했는데 사자마자 막 올라가고.. 그런 분위기라고 합니다. 

그러다가 들은 이야기가 청주 가경아이파크 4차인데, 어라? 거기 내 동생이 사는데.? 한번 알아볼까? 뭐 이렇게 해서 동생껄로 청약 한번 넣어봤네요.~~~








청주 가경 아이파크 4차 모델하우스는 지난 13일에 이미 오픈을 했는데 그 주 일요일날 방문하니 그닥 사람이 많지는 않네요. 첫날은 막 줄서고 그랬다던데...

아놔 근데 원래 사진 찍으면 안되는 건가봐요~ 사진 몇장 찍다가 혼남.~

아무튼 청주 가경아이파크 4차는 단지 세대수가 총 210세대 밖에 안되서 더 경쟁률이 높을거 같네요. 평수는 84제곱미터 단일 평수!! 타입은 A,B 타입


청약통장 금액 : 2백만원 / 6개월 지나야 1순위~





아파트투유 통해서 청약 넣는것도 과정이 길더군요. 공인인증서도 반드시 필요하고, 무주택 기간이 얼마였는지도 따져봐야 하고... 등등 이번 계기로 많은걸 또 배웠네요~ 

아무튼 A타입이냐 B타입이냐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 모델하우스 방문하다 A타입으로 결정! 사실 모델하우스에는 B타입은 견본주택으로 있지도 않았기에....




시행사 : 현대산업개발(주)

주소 :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320번지 일원

규모 : 2층~ 지상27층

입주시기 : 2022년 상반기 예정







와 원래 청주에서 이정도 경쟁률이 나왔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오늘보니 A타입은 93대1, B타입은 47대1 이네요, 오히려 B타입이 경쟁률이 굉장히 낮아보이는 ..... 청주 테크노 지웰 푸르지오인가 그 아파트가 40 몇대 1 이었다고 하던데, 가경아이파크 4차가 더 핫한가 봅니다. 

물론 세대수가 작아서 그런것도 있겠지만요~ 개이적으로 아이파크4차 위치는 1,2,3차 보다는 좀 떨어지는거 같은데 말이죠.

지역 부동산 블로그를 보니 가경아이파크 2,3차가 이미 피가 많이 형성이 되서 그런 부분이 4차에 더 영향을 주는거 같다고 합니다. 

그나저나 제 동생 청약가점 보니 30점 정도인데 안될 확률이 더 높겠네요. 에라이~ 다음주 금요일 결과발표인데 한번 지켜봐야겟죠~ < 끝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