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지역화폐 14일 출시~ " 온통대전 "





" 대전시 지역화폐 온통대전 출시~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살짝 움츠려 드나 싶었는데, 다시 한번 "꽝" 하고 터졌네요. 뭐 개인적으로는 올해 연말까지는 계속해서 코로나의 영향을 벗어나기는 힘들듯 하다고 봅니다. 

아무튼 뭐 이런 뒤숭숭한 상황에 대전에서 지역화폐를 14일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이미 대전에서는 작년 7월 '대덕 e로움' 이라는 지역화폐가 출시되었지요, 하지만 사용처가 대덕구에 한정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어서 대전시민들이 불편함을 토로하곤 했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이번에 5천억원 규모의 온통대전( 모두에게 통용되는 큰돈이자 소통의 매개체 )을 발행하였습니다. 


온통대전 사용처는?  혜택은?

대전 지역의 카드 단말기를 소재한 소상공인 업소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왠만한 사업장에서는 전부 가능하나, 

전자상거래상 거래 또는 백화점,대형마트,기업형슈퍼,면세점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월 최고 100만원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온통대전은 위에 말한 소상공인 업소에서 사용하게 된다면 최대 15%를 캐시백으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 6월까지 최대 15% ( 국비8%, 시비 7% )의 캐시백 "


온통대전은 만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 없거나 고령층의 시민을 위해서 하나은행 46개 영업소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행일로 부터 5년간 대전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